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 제5대 상임대표 배은주입니다.
장예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우리 장예총은 대한민국의 장애인 문화예술 단체를 대표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법인으로서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당당하게 수월성을 높이며 전문 예술가로 나날이 역량 강화하여 성장해 나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는 일들을 사명감을 가지고 진행오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이 주인공이 되어 문화예술로 비장애인들과 소통하고 당당히 자기 목소리를 내는 문화축제, A+페스티벌”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장애인 문학・미술 대회인 대한민국 장애인 문학상·미술 대전”
“대한민국 미래의 장애인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세계 속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스페셜k”
이러한 사업들을 통해 숨어있는 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더 이상 장애로 인해 꿈을 잃어가지 않도록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해왔습니다. 또한 11개 단체들은 클래식, 무용, 뮤지컬, 연극, 미술, 서예, 대중음악, 문학 등 각 장르 별로 전문성을 가지고 킬러콘텐츠를 개발해내고 있습니다. 이제 장애인 예술(able art)은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야 합니다.
그 중심에 장예총이 있겠습니다.
아름다운 예술혼을 담아 더욱더 변화(變化) 되고 혁신(innovation) 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지혜롭게 이겨내고 우리나라의 모든 장애인 예술가들이 예술로 행복하고 예술로 인해 그들의 삶이 더욱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일신월이(日新月異)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 배 은 주